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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, 문제 풀이기록

#38: 터렛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02

원을 활용하여 푼다는 것은 알았다. 하지만 이것을 어떻게 코드로 구현해야 할까 싶었다. 그래서 답안을 확인했다. '원의 방정식'을 활용하더라. 즉, 두 터렛의 x,y 좌표와 반지름 r 총 6개의 변수를 정의해준다. 그리고 각종 조건문을 통해 -1, 0 ,1, 2를 출력해준다. 왜냐하면 원이 완전히 일치할때, 아예 만나지 않을 때, 한 점에서 접할 때, 두 점에서 만날 때의 경우가 다이기 때문이다. 우선 40번까지 가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이 정도만 하고 추후에 돌아와서 풀이를 직접 해보겠다.